• Home
  • 학회소개
  • 인사말
27대 학회장 | 이 정

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 귀중

 

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2016년 7월부터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 제27대 학회장직을 맡게 된 이정입니다. 우리 학회는 1989년에 창립된 이래 많은 선배님들과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노사관계를 비롯한 우리나라 노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. 특히 우리 학회는 노사관계, 노동법, 노동경제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정책토론회 및 학술교류를 통하여 상호 유대를 돈독히 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노사관계 발전에 지대한 공로를 해 왔다고 자부합니다. 저는 이러한 우리 학회의 전통을 존중하여 우리사회가 안고 있는 많은 노동현안과 난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학문의 장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. 향후 학회운영과 관련하여 제 포부와 각오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.

첫째, 우리 학회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 학술교류인 만큼, 정기 학술대회 및 정책토론회 개최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, 우리 학회가 우리나라의 노사관계뿐만 아니라, 글로벌시대의 노사관계를 선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아울러 2018년 우리 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인 국제고용노동관계학회 세계대회(2018 ILERA World Congress)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둘째, 우리 학회가 비록 순수한 학술단체이긴 하지만, 현재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노동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짐으로써, 건전한 고용관행 및 성숙된 노사관계의 형성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특히 우리 학회는 구성원이 노동경제를 비롯하여 노사관계, 노동법분야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므로, 각 분야의 전문성을 유기적으로 잘 활용한다면, 노동문제 해결에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.

마지막으로, 학회 회장으로 봉사하는 기간 동안 가능한 한 많은 회원들과 소통을 함으로써, 회원들 상호간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, 회원들께서 늘 즐거운 마음으로 각종 학술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제27대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 회장
이 정 드림